당뇨 소변 횟수 : 거품 난다면?

HEALTHY|2018. 12. 4. 17:48


한국인에게 흔하게 생길 수 있는 질병 중 하나인 당뇨 ! 당뇨가 생기는 원인은 혈당을 낮추는 인슐린이 적절하게 잘 분비가 되어야 하는데, 이 분비기능에 문제가 생겨서 발생하는것인데요.


서양인보다 췌장의 크기가 작은 편이고 또 인슐린의 분비 능력도 떨어지기 때문에 우리나라 사람이 좀더 쉽게 과체중, 비만, 당뇨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당뇨의 문제는 [합병증] 떄문인데요. 생각보다 당뇨의 합병증이 꽤 위험하기 때문에 당뇨 초기증상이 보인다면 빠른 진료와 예방을 하는것이 필요해요.






1. 당뇨 증상 : 소변 거품


대표적인 당뇨 증상으로 소변에 거품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신장에 문제가 발생하면 거품이 많이 발생을 하게 되고 금방없어지지 않아요. 이런 현상이 보인다면 단백질이 빠져나와서 그런것일수도 있으니 병원을 찾아보는것이 좋아요.

당뇨는 콩팥의 기능을 떨어뜨리게 되고, 이로인해 단백질이 소변으로 빠져나와서 거품이 부글부글한 단백뇨를 보게 되는것이죠.




2. 당뇨 증상 : 소변 횟수가 잦다


혈당수치가 과도하게 높아질때 우리몸에서는 본능적으로 당분을 제거하기 위해 많은 양의 소변을 배출하게 됩니다. 평소보다 소변의 양과 횟수가 많아졌다면 진찰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3. 당뇨 증상 : 소변에서 단내가 난다


소변으로 알 수 있는 당뇨 증상 중 또 하나는 바로 냄새 입니다. 소변에서 단내가 나는것은 혈당수치가 제대로 관리되고 있지 않음을 뜻하니 진료가 필요합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콩, 미역, 양파, 브로콜리, 우엉, 오디, 마늘, 두릅, 팥, 돼지감자가 있습니다.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막아주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기도하며 혈액을 맑게 정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들이니 꾸준히 섭취를 해주신다면 당뇨 예방,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