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전환대출 금리 및 자격 쉽게 알아봤어요

IMFORMATION/대출|2019. 8. 29. 15:07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이 3년만에 재 출시가 되었는데요, 햇살론 새희망홀씨 등 국가에서 발행하고 있는 상품중에서 가장 혜택을 크게 한 상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015년 발행당시 부자들도 금리 혜택을 받으면서 이용을 하기도 했는데요,  안심전환대출은 무엇인지, 금리와 이용 자격 등은 어떻게 되는지 쉽게 알아봤어요!


안심전환대출 금리



안심전환대출 금리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은 올 9월16일에 출시가 된다고 하는데요, 기존에 이용하고 있는 변동금리, 준고정금리의 주택담보대출을 연 1% 대로 이용하면서 장기고정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상품입니다.



금리가 매우 낮아서 상당히 많은 분들이 이용할거라는 예상이 되는데요, 총 20조원으로 공급이 된다고합니다. 

주택금융공사홈페이지에서 직접 전자약정 등기를 할 경우 0.1%의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기존에 가지고 있는 주담대가 신한/국민/우리/하나/부산 은행이 아니라면 금리우대를 위해서는 주금공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할때 위 5개 은행 중 한곳으로 골라야 합니다. 그래야 0.1%포인트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어요!\


상환방법은 원금 균등분할상환이며 만기 기간은 10년~최장 30년 중에서 선택을 할 수 있으며 그 기간동안 고정금리로 이용을 할 수 있어서 이자부담을 굉장히 줄일 수 있어요. 


안심전환대출 자격



안심전환대출 신청 자격


주택보유 : 1주택자

주택가격 : 9억원 이하

부부합산소득 : 8,500만원 (신혼부부 및 2자녀 이상 가구는 1억원)

대출한도 : 기존대출범위 / 최대 5억원한도 / LTV 70% ㆍ DTI 60%에 중도상환 수수료 최대 1.2%를 더한 수준 등, 세가지 조건 중에서 가장 작은 수치 70% / 60% (기존대출범위내)


은행을 찾아서 직접 신청하는 방법이 있고 (전국 14곳 시중은행 창구)  또는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비대면 신청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9월 16일부터 29일까지 신청을 시작할 수 있고 2주간만 신청을 할 수 있으니 미리 알아두신 후 계획에 맞게 신청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단, 이번 안심전환대출은 선착순으로 신청하는것이 아니라 신청 후 심사를 거쳐서 결정이 난답니다! 신청 자체에는 제한이 없기 때문에 대출을 갈아타고자 하신다면 9월 16~29일 신청 기간을 놓치지 마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소득, 주택가격, 보유수 등의 기본조건을 만족해야하고, 만약 접수된 건이 기존에 설정한 20조원을 넘어선다면 접수 된 건 중에서 주택 가격이 낮은 순서대로 승인을 해줄예정이라고 하네요!




[국내축제] - 2019 밤도깨비 야시장 시간 및 기간 위치 확인하고가세요!

[IMFORMATION/대출] - 신한은행 신용대출 한도 금리 / 어떻게 신청할까?

[IMFORMATION/보험] - 암보험 가입요령 진단비 그리고 확인해야할 부분?!

[IMFORMATION/재무] - 초보 주식투자 방법 : 그래프 보는 방법 부터 시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