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햇살론 대출절차 얼마나 걸리는지 !!

IMFORMATION/대출|2019. 5. 3. 14:02


가능하면 금리가 조금이라도 낮은 1 금 융권에서 금 융 상품을 이용한다면 좋겠지만, 소득이 적다거나 등 급이 낮은 편이라면 이용하는것이 쉽지가 않습니다. 어느정도 신 용 상태가 좋은 사람들도 은행권 대 출이 쉽지가 않은편인데요. 그렇다보니 서민들은 높은 중 고 금리의 상품을 이용할 수 밖에 없고 부채의 악순환은 계속되게 되죠.



하지만 만약 현재 연 체 중인 상황이 아니거나, 자격 조건에 해당되신다면 직장인 햇살론 대출절차를 알아보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은 정부에서 지원을 하고 있는 서민금융상품으로 1금 융 권보다는 금 리가 높은편이긴 하지만 20%를 넘나드는 고 금리 상품보다는 확연히 낮은 금 리이기 때문에 부담을 많이 낮출 수 있습니다.


6~9% 대로 이용할 수 있으니 말이죠!




햇살론 대출자격 조건 : 1~5 등 급은 연소득 3500이하 가능. 6~10 등 급은 연소득 4,500 이하일 경우 가능.

직장인의 경우 재직증명서 / 근로소득확인서류가 필요하고 일용직이니 파트타임이라면 근로계약 /  일용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사본, 급여통장 거래내역조회표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 햇살론 자격조건은 현 직장에서 최소 3개월 이상 근무를 하고 있어야 합니다. 4대보험이 가입되어있지 않더라도 3개월간의 소득증빙이 가능하면 직장인 햇살론 대출절차 자격조건에 해당됩니다 :)




햇 살론외에도 서민금융상품으로 이용할 수 있는 사잇돌2 가 있습니다. 현재 햇 살 론을 이용하고 계시거나, 햇 살론 자격조건에는 해당이 되지 않는 애매한 위치에 끼어있는 경우이시라면 이용해보실 수 있어요. 


사잇돌2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1~8 등 급 사이여야하고, 연소 득이 1,500 이상이면 가능합니다. 햇살 론보다는 금리가 조금 높은편이예요. 10.6~최대 19.6%로 최대 2,000만 원 한 도내에서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두 상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알아보고 신청진행을 할 수 있어서 옛날과는 달리 시간을 많이 절약할 수 있어요. 직장인 햇살론 대출절차 경우 2~3일 정도 소요되지만 최대 7일정도까지 걸릴수도 있습니다.


자영업자는 그보다 긴 최대 1달정도가 소요될 수 있는데요. 영업장 확인 등 직장인보다 좀더 많은 확인이 필요하기 때문데 그 절차가 조금더 오래 걸리는 편이예요. 그러니 자 금이 필요한 시기를 잘 계획하셔서 미리 준비하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