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서민대출 미소금융 자격 그리고!?

IMFORMATION/대출|2019. 7. 11. 12:07

어제 하루종일 야금야금 비가 내리더니, 오늘은 생각보다 시원한 하루네요! 이제 장마가 시작되려는건지.. 곧 폭염이 시작될것 같은데, 오늘하루도 힘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정부지원 서민대출 미소금융 대출자격과 지원 내용 등에 대해 살펴보려 합니다.


아무래도 제도권 내에서 이용하기 힘드신 분들은 경제적 어려움에 처하면 앞이 답답하고 깜깜하실텐데요,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대출은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로 저신용자 저소득자에게 대출의 기회를 주고 있으니 필요하시다면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자격


정부지원 서민대출 미소금융 대출자격



지원대상으로는 몇가지 요건중 하나를 충족하면 되는데요,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미소금융 자격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미소금융은 창업/운영 자금 또는 생계자금, 주거자금 중에서 선택을 하실 수 있어요 :)


미소금융 서민대출



생계자금 관련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취약계층의 자립자금이나 교육비, 취업성공 패키지 그리고 대학생과 청년을 위한 햇살론이 준비되어있죠!

서민대출자격




또한 주거를 위한 지원도 있는데요, 임차보증금을 알아보고 계신다면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미소금융 대출자격




정부지원 서민대출



그리고 정부지원 미소금융 대출상품을 이용하면서 성실하게 상환하고 계신 분들 중에서 연 3.6~4%의 자유적립식 적금에 가입할 수 있는 조건이 주어지는데요. 


가입기간에 따라 금리가 상이하긴 하지만, 요즘 1년 적금 금리가 1.5~2% 내외인것을 감안한다면 꽤 높은 금리인것을 알 수 있습니다.



미소금융



아무래도 정부지원 서민대출은 제도권보다는 높은편이긴 하지만 그래도 저신/소득자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인데요. 

제도권 이용이 힘들면 보통 20% 내외의 상품만 이용을 할 수 있다보니...그에비하면 7~10% 라는 금리는 꽤 부담이 덜한편이죠~


물론 가장 좋은것은 대출없이 삶을 살아가는것이지만, 살아가는게 뜻대로 되지만은 않으니... 가능한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암보험 가입요령 진단비 그리고 확인해야할 부분?!

>> CPU 성능순위 비교 인텔 AMD 한눈에 가능!

>> 햇살론 조건 8등급 가능 상품 알아봤어용

>> 정글의법칙 이열음 대왕조개 꼬묵섬 우짜쓰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