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 성능순위 비교 인텔 AMD 한눈에 가능!

PC|2019. 7. 9. 11:36

저는 데스크탑과 노트북을 번갈아가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데스크탑은 몇년전에 조립식으로 각각 구매해서 들였던거라 CPU는 인텔 하스웰 i5 4670 을, 그리고 노트북은 인텔 i7 8750H 을 사용중입니다.


사용하면서 느끼는건 데스크탑은 역시 요즘 나오는것들에 비해 사양은 좀 떨어지긴하지만 확실히 안정적으로 굴러가는 느낌이구요


노트북은 프로그램 구동시 빠르긴 하지만 데스크탑보다는 안정성이 좀 떨어지는것 같아요. 그래서 요즘 데스크탑 CPU와 메인보드를 교체해서 주PC로 사용해야겠다는....생각이 든답니다.





그래서 이리저리 CPU를 알아보다가 CPU 성능 순위 리스트를 가지고 와봤습니다. 인텔과 AMD 중에서 어떤걸 선택하면 좋을지 고민이 많이 되실텐데요. 만약 주로 '게임'을 위주로 하신다면 인텔을, 프로그램을 위주로 돌리신다면 AMD 쪽으로 방향이 많이 나뉘어 지는듯 합니다.


지금까지 인텔것만 사용했지만 사실 큰 불편함은 없었어요. 물론 랜더링을 한다거나 할때 좀 많이 기다리긴 했지만,, ㅋ 그나마 노트북이 그 시간을 좀 단축시켜주긴 했습니다. 하지만 노트북으로 작업시 간혹 버퍼링이 걸리는건,, 어쩔 수 없는 한계인듯.... 


저는 게임은 아얘 하지 않고 프로그램만 사용하는 쪽이라 현재 알아보고 있는 CPU는 AMD의 라이젠 2700X 입니다. 무려 옥타코어 !!!

프로그램 구동하는 작업자라면 고속도로가 여러개 나있는것이 훨씬 일처리가 수월하겠죠!?






국내에서 약 32~34 정도로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아마존 / 뉴에그에서는 259.99$ , 294.99$ 입니다.

환율에 배송비에 관부가세까지 한다면 그냥 국내배송이 더 저렴하겠네요;;






CPU 성능순위가 어느정도 되는지 확인해보니 2700x의 경우 인텔 i7 9700F 보다 순위가 더 높은편이네요! 가격은 좀더 저렴한편이구요~


AMD CPU는 인텔보다 저렴한 가격에 조금더 높은 성능을 기대할 수 있는 편입니다. 코어빨이 잘 받기 때문인데요. 

단, 발열을 잡는것이 좀 약한 편이라 고사양 게임을 돌리시는 분이시라면 아무래도 인텔쪽으로 방향을 잡으시는것이 더 좋을수도 있다고하네요!





아래는 PASSMARK 에서 제공하는 CPU 성능 순위입니다. 확실히 고성능 CPU는 가격이 넘사벽이네요.. 라이젠 9 3900X가 현재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선 약 80만원 정도에 판매 되고 있네요!


와우 CPU를 80짜리 사용하면,,, 얼마나 체감이 올까요 .... 사용해보고싶네요 -_ㅠ.... 



▲ 가장 높은 순위의 CPU 입니다




▲ 가장 낮은 순위의 CPU 입니다






PASSMARK 사이트에서 CPU 성능순위 비교를 해볼수도 있는데요. 원하는 CPU 3가지까지 비교를 해볼 수 있습니다.


AMD 라이젠9 3900X : 499달러 (한화 약59만)

AMD 라이젠7 pro 2700x : 258 달러 (한화 약 30만)

인텔 i9 9980XE : 1999.99 (한화 약 236만) 






-_-,,, 코어가 더 많긴 하지만,,, 가격이 어마어마하네요 ㅋㅋ; 가격대비 성능을 따져본다면 당연히 AMD 라이젠9 3900X를 선택하게 될듯 ;;




CPU를 바꾸면서 메인보드도 교체를 해야하는데,, 그래픽카드도 새로 구매해야하고 ... 데스크탑 바꾸는데 100만원은 들어가겠네요 -_ㅠㅠ 그래도 이렇게 한번 교체하고나면 3~4년은 거뜬히 사용하니..


크흡 ㅠㅠㅠ 좋은 환경에서 일하려면 그만큼 돈이 줄줄 나가는 듯... CPU 성능 순위를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CPU가 땡기시나요?!



>> 2019 스펙트럼 댄스 뮤직 페스티벌 라인업 / 장소 / 티켓 오지구요

>> 정글의법칙 이열음 대왕조개 꼬묵섬 우짜쓰까

>> 송중기 최근 탈모 사진 / 아스달 여기도 저기도 중기

>> 직장인 햇살론 대출절차 얼마나 걸리는지 !!

>> 버팀목 전세대출 자격 서류 이렇게준비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