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 가입요령 진단비 그리고 확인해야할 부분?!
주변에 암환자분이 계신가요? 어릴땐 몰랐는데 어른이 되고나서부터 주변에 암환자분들이 너무 많아서, 이젠 '누가 암에 걸렸다더라' 라는 말을 들어도 '아,,, 그렇구나,, ' 하게 되는것 같아요.
그만큼 암에 걸린 분들이 너무나도 많은데요. 그렇다보니 이게 꼭 남의 일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요. 평소 운동도 하고 먹는것도 잘 챙겨먹는다고해도 사람일은 어찌 될지 아무도 모르는거니까요~
병을 피할수는 없겠지만, 암보험을 준비하는 이유는 치료비, 생활비 부재 때문인데요! 그런데 보험사도 많고, 보장내역도 너무 다양하다보니 암보험 가입요령을 조금이라도 알아둔 후 알아보는것이 좋을것 같아요!
어마무시한 암 지출
암진단을 받고나서부터는 아무래도 건강을 신경써야되다보니 휴직을 하는 분들이 많고, 그로인해 생활비에 대한 고민을 떠안게 되니 .. 암은 '치료비' 문제도 있지만 '생활비'에 대한 문제가 굉장히 큰 질병이랍니다.
평균 간암 지출 규모가 약 8,287만원 정도라고해요. 그리고 췌장암은 9,336만원이라는 통계가 나왔는데요.
암치료비 + 생활비 + 소득보장 + 재발방지 검사비 등을 따지면 월평균 약 340만원 정도의 지출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그냥 생활만해도 그 이상을 사용하는데 '암' 때문에 이정도의 비용을 지출해야하니... 가계가 휘청거릴 수 밖에 없는것이죠.
그래서 최대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가능한 넉넉하게 준비를 하는것이 좋지만, 현실적으로 쉽지는 않으니 일단 꼭 체크해보아야 할것들을 확인해보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암보험 가입요령
1. 가능한 빨리 가입하라!
암보험은 다른 보험과는 다르게 보장개시일이라는것이 있어요. 보험 가입 후 90일 안에 암진단을 받는다면 보험이 무효 처리가 되는것이죠.
최소 90일이 지난 이후부터 보장개시가 되기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가입을 하는것이 좋다고 하는것입니다.
그리고 보험사에 따라서 90일이 지났다 하더라도 100% 보장을 받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확인을 해본 후 가입하는것이 좋습니다.
2. 암진단금은 크게 잡아두자!
암 진단금(진단비)은 그냥 진단만 받아도 받을 수 있는 내역입니다. 치료비는 따로 구분이 되기 때문에 진단금이 큰것이 유리하겠죠?!
3. 일반암 보장범위를 확인하자!
유사암을 제외한 나머지 범위인지, 유사암 범위가 어디까지인지 확인하는것이 필요합니다
4. 갱신형 / 비갱신형 체크하기!
갱신형은 일정 기간마다 보험이 갱신되어 보험료가 올라가는 보험입니다. 비갱신형은 처음 보험료 그대로 쭉 가는것인데요. 둘중 어떤것이 더 좋다 나쁘다 할수는 없지만 기준은 잡을 수 있습니다.
만약 현재 가입자가 어려서 보험료를 낼 기간이 길다면 비갱신형을 선택하는것이 유리할 수 있고, 만약 가입자가 나이가 많거나, 만기까지 기간이 많이 남지 않아있다면 갱신형을 택하는것이 조금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갱신형은 처음 보험료는 비갱신형보다 저렴한 편이고, 반대로 비갱신형은 갱신형보다 처음 보험료가 좀더 비싼 편이기 때문이죠~ 그러니 가입자의 나이, 가입기간, 만기 등을 고려해서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한 통계에 따르면 국내 위암 생존자 중에서 암진단 후에 실업률이 무려 46.6%에 달한다고 합니다. 3명중 1명이 회사로 다시 복귀를 하지 못하는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암보험 가입을 알아보실때에는 가능한 연봉의 2~3 배 정도로 준비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 음.. 현실적으로 쉽지가 않죠~ 암이 걸릴지 안걸릴지도 모르는데 매달 보험료를 부담되는 금액으로 가입할수도 없는 노릇이니...
본인의 여력에 맞게, 기본적으로 필요한 수준 여기에 +알파를 해서 빨리 준비해 두는것이 가장 현명한 암보험 가입요령이 될 수 있습니다. 제일 좋은것은,, 건강하게 장수하는것이지만니 평소에 스트레스 받지 않게 몸관리 잘 관리해야할듯하네요.. !!!
'IMFORMATION > 보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외화보험 달러보험 뭐길래? (0) | 2019.09.0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