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네랄 워터 효능 : 알칼리수 내몸에 왜 필요한가

HEALTHY|2019. 11. 13. 23:37

사람에게 필요한 필수 5대 영양소

[탄수화물 / 지방 / 단백질 / 비타민 / 미네랄]

 

앞의 네가지는 평소 건강을 신경 쓰시는 분이시라면, 혹은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이시라면 철저하게 지켜서 섭취를 하곤 하실텐데요. 그런데 미네랄은 어떠신가요?!

 

미네랄의 인체 구성비율은 약 3.5%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해요. 하지만 필수 5대 영양소에 들어가는것을 보면, 정말 중요한 녀석이겠죠?

 

미네랄을 이루고 있는, 대표적인 4대 미네랄의 종류로 [칼슘 / 마그네슘 / 나트륨 / 칼륨] 이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인, 아연, 요오드 등이 있는데요. 미네랄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향상시키거나, 독소를 배출 하는 등 굉장히 다양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칼슘 : 뼈, 치아 형성에 도움

마그네슘 :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혈관 내 지질증가를 방지

나트륨 : 신경기능과 체액의 양, 균형을 유지

칼륨 : 심장기능, 신경계 기능 유지 및 혈압을 낮춰줌

 

이와같은 미네날이 결핍된다면 골다공증이나 고혈압, 당뇨, 성인병 등 다양한 질병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미네랄 결핍이 되어있는상태인데요!

 

 

미네랄을 섭취하는 방법 중 가장 쉬운것 중 하나는 바로 건강한 '물'을 마시는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요즘 많은 사람들이 '물' 조차 적정량을 마시지 못한다는것이죠. 사람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성인이라면 하루 2리터 정도의 물을 섭취하는것을 권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절반인 1리터조차 마시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물을 마신다 하더라도 정수가 되면서 미네랄이 제거 된 물을 마시기 때문에 더더욱 미네랄을 섭취하는것이 어려워 졌죠. 건강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은 좀더 건강한 물을 마시기 위해서 약알칼리수 미네랄 워터를 마시기도 하는데요.

 

 

자연스럽게 미네랄을 섭취하고, 또 물을 섭취함으로 몸에 필요한 수분을 유지하고 면역력을 향상시켜줌으로써 다양한 효능, 효과를 얻어낼 수 있습니다.

 

또한 미네랄 워터 / 알칼리수 효능으로 몸속에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활성산소가 많이 쌓이면 세포를 공격해서 빠른 노화를 일으키고 각종 질병에 쉽게 노출 될 수 있는데요. 이를 방지 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항산화가 필요하며, 알칼리수에 다량 함유되어있는 수소가 활성산소와 결합을 해서 몸밖으로 배출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단순히 목을 축이는 용도만이 아닌 물 !  좀더 건강하게 마시는것이 필요할것 같네요!

 

 

 

겨울에 마시면 좋은 차 Best 7

날이 추워지는 겨울이 되면 자연스럽게 따듯한 차를 찾게 되는것 같습니다. 커다란 유리컵에 뜨거운 물을 부어서 차를 우려내는것도 괜히 기분이 좋아지고 끓여서 마시는 차를 준비할때에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느..

bongbongkingking.tistory.com

 

 

주부대출 쉽게받는곳 가능한곳 어디어디?

요즘은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쉽고 빠르게 원하는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해서, 전보다는 더 간편하게 진행을 해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변하지 않은건 사실 주부나 프리랜서 대출의 경우 일반 직장인이..

bongbongkingking.tistory.com

 

 

은퇴자산 계산해보니 대책없네

은퇴 후 어떤 삶을 살아갈것인지, 미리 계획을 세워보면 한달에 얼마의 은퇴후 생활비가 필요한지, 전체적인 은퇴자산으로 얼마가 필요한지 계산을 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 20대라면 대략 40년 후 은퇴를 할것이..

bongbongkingking.tistory.com

 

 

걷기 운동으로 얻어지는 효과 다이어트

가장 간편하고 부담이 없는 운동을 꼽으라면 아마도 걷기 운동이 아닐까 싶습니다. 조금만 시간을 내면 아무런 돈을 들이지 않고서도 어디서든 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운동이기도 한데요! 규칙적으로 하루 30분..

bongbongkingki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