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국장 가루 다이어트 효능 // 요거트에 딱!!

HEALTHY|2019. 11. 11. 06:44

한국사람들도 청국장을 좋아하는 사람과 극도로 싫어하는 사람이 있는데요! 요즘은 냄새를 많이 없앤 청국장들도 많아서 부담없이 드시기 좋은 곳도 많아졌죠! 그리고 청국장 가루는 크게 역한 냄새가 나지 않기 때문에 좀더 섭취하기 편리하답니다.

 

청국장은 콩을 발효시켜서 만든것으로 발효되는 과정에서 B1, B2, B6, B12 등 비타민과 더불어 칼슘과 포타늄같은 미네날이 굉장히 풍부해 지게 됩니다. 그래서 일반 콩보다 다이어트에 더욱 도움이 되는 녀석으로 변화하게 되죠! 원래 콩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 청국장은 그 효과가 더욱 좋아지는것 !!

 

청국장 효능

 

- 신진대사가 촉진되어서 영양분들이 지방으로 축적되는것을 막아 준다고 합니다.

- 레시틴, 사포닌 성분이 지방을 흡수해서 몸밖으로 배출하는것을 돕습니다,

- 체내 유익균들이 작용해서 변비를 예방하고 대장을 건강하게 지켜줍니다.

- 단백질이 풍부하고 체내흡수율을 높여줘서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입니다.

 

 

발효시키지 않은 콩을 먹으면 체내 흡수율이 약 30% 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고합니다. 하지만 발효시킨 청국장을 섭취하게 되면 각종 영양분의 체내 흡수율이 80%까지 올라간다고 해요! 그러니 그냥 생콩보다는 발효시켜 더욱 건강한 청국장을 드시면 다이어트에도, 건강관리에도 훨씬 더 도움이 되겠네요!

 

하루 2~3회 정도 물이나 우유, 요거트 등에 섞어서 섭취하면 청국장가루를 더욱 편하게 드실 수 있는데요! 식전에 섭취를 하는것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좀더 거부감없이 드시고 싶으시다면 청국장가루를 그릭요거트와 꿀에 섞어도 좋답니다!

 

 

 

치주염 치은염 증상 치료방법 : 예방 해야하는 이유

치주염과 치은염. 어떤 부분이 다른것일까요? 잇몸질환으로 겪는것을 크게 두 종류로 분류 할 수 있는데요. 바로 치주염 / 치은염 입니다. 두가지가 같은것처럼 보이지만 치은염은 다소 가벼운 잇몸질환으로 잇몸..

bongbongkingking.tistory.com

 

 

주부대출 쉽게받는곳 가능한곳 어디어디?

요즘은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쉽고 빠르게 원하는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해서, 전보다는 더 간편하게 진행을 해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변하지 않은건 사실 주부나 프리랜서 대출의 경우 일반 직장인이..

bongbongkingking.tistory.com

 

 

들깨 효능 : 고소함에 감춰진 숨은 능력!

들깨가 들어간 대표적인 음식 들깨 수제비! 점심으로 혹은 저녁으로 많이 선택이 되는데요.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들깨 수제비를 통해 들깨를 간편하게 섭취를 할 수 있습니다. 맛있기도 하지만 들깨에는 다양한..

bongbongkingking.tistory.com

 

LH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일반적인 직장인이 평생을 일해도 서울에서 집을 사는것이 쉽지 않은 세상인것 같습니다. 매년 집, 땅값은 오르는데 월급은 항상 비슷한 수준이니 말이죠... 집을 구하는데에서 오는 부담감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bongbongkingking.tistory.com

 

 

걷기 운동으로 얻어지는 효과 다이어트

가장 간편하고 부담이 없는 운동을 꼽으라면 아마도 걷기 운동이 아닐까 싶습니다. 조금만 시간을 내면 아무런 돈을 들이지 않고서도 어디서든 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운동이기도 한데요! 규칙적으로 하루 30분..

bongbongkingking.tistory.com

 

 

우리은행 대출상품 금리 정리표

가을이 되니 태풍에 장마에, 여름보다 뭔가 비가 더 많이 내리는듯한 느낌이 드는것 같습니다. 한차례 비가 내리더니 크게 기온이 떨어지는것 같은데, 다들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요즘 대출을 받는것이 참 쉽..

bongbongkingki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