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산수 부작용 & 효능 : 든든하게 쌓아둠

HEALTHY|2020. 8. 27. 22:30

탄산수 부작용 & 효능 : 든든하게 쌓아둠

탄산수를 마시면 뭐가 좋을까?

 

요즘 2~3일에  한병 꼴로 탄산수를 마시고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주문해서 받아마시니 보다 저렴하게 쟁여 놓을 수 있어서 든든하더라구요. 탄산수 효능을 아래에 정리해 보았습니다 :)

탄산수 라는것은 물속에 이산화탄소가 녹아 있는 것입니다.

이 탄산수의 효능으로 '다이어트' 가 있습니다.

 

탄산수를 마시면 포만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식전에 탄산수를 마시면 음식을 평소보다 덜 섭취할 수 있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탄산수 자체가 뭐 지방을 없애준다거나 그런건 전혀 아니구요, 그냥 물을 식전에 마셔도 포만감이 드는것처럼 탄산수 또한 포만감을 늘릴 수 있기 때문에 애용이 되고 있죠. 

 

 

또다른 탄산수 효능으로 피부관리가 있습니다.

 

탄산수는 약산성을 띄고 있는데 이런 특징 때문에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미용을 위해서, 다이어트를 위해서 물대신 꼭 마셔야 한다는 정도는 아닌. 미미한 효과이기 때문에 무조건 효능이 좋다고 말할수는 없는 수준입니다.

 

그냥 물을 마시는것과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탄산수 효능 = 물 효능 이라고 생각하시는게 좋겠네요! 평소 물을 많이 마시면 아무래도 음식을 적게 먹게 되고, 몸속의 노폐물을 제거하는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다이어트와 피부관리에 도움이 되니까 말이죠!

 

하지만 탄산수 부작용 또한 있을 수 있습니다.

약산성을 띄고 있기 때문에 치아의 법랑질을 벗겨 내는 현상이 있습니다. 치아의 겉면을 부식시켜서 치아를 약하게 만들수도 있다는 것이죠. 

 

 

그리고 탄산수 부작용으로 복부팽만감이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다이어트를 하기도 하는데요, 심할 경우에는 속이 더부룩하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듯한 복부팽만감의 불편함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산성 성질로 인한 역류성 식도염

탄산수의 약산성으로 인해서 위벽이 약해지고 소화기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이 심해지게 되면 역류성 식도염 같은 위장장애를 얻을수도 있기 때문에 탄산수는 적당히 마시는것이 좋겠네요.

 

유럽에서는 일반 미네랄 물보다 탄산수를 훨씬 많이 마시는데요, 예전에 유럽 여행을 갔다가 탄산수가 아닌 그냥 물을 구하는데 애를 먹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마트에 물이 엄청 나게 쌓여있는데 그냥 미네랄 물은 딱 한종류만 있었던 ;;;

 

 

직접 담근 다양한 청이 있다면 탄산수에 넣어서 마시면 아주 맛있는 에이드로 즐길 수 있습니다. 청은 사이다에 넣는것보다 탄산수에 넣는것이 훨씬 맛있는데요!

 

탄산수도 영양정보를 보시면 그냥 물과 같이 나트륨이나 탄수화물, 당류, 지방, 콜레스테롤, 단백질이 하나도 없는, 0%의 탄산수가 있습니다. 저는 아무것도 첨가 되지않고 오직 탄산만 들어간 탄산수를 선택해서 마시는데요. 그래야 물처럼 좀더 부담없이 마실수 있더라구요.

 

아무래도 탄산수는 딱히 효능이 엄청나게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가능한한 순수한 물로 이루어진 탄산수를 선택하는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히려 저는 여러가지 향이 섞인것보다는 그냥 무향의 탄산수가 더 낫더라구요!

 

 

가끔 집에서 담근 청귤청이나 복분자 같은것을 넣어서 마실때가 있는데, 여름에 집중이 잘 안될때나 달달한게 땡길때 다른 과자를 먹는것보다, 다른 음료수를 마시는것보다 (물론 청에도 설탕이 들어가긴 하지만요 ^^;) 훨씬 나은것 같습니다.

 

달달한 청을 넣어서 탄산수 한잔 마시면 피곤한게 확~ 가시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탄산수 효능. 사실 이렇다할 어마어마한 뭔가가 있는것은 아니지만, 배를 채워서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이 되는건 있으니, 저는 그것으로 만족하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