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재테크 : 부자되는법 원칙을 지켜라!

IMFORMATION/재무|2019. 9. 10. 09:13

태풍이 지나가고 날이 좀 선선해지려나 싶었는데 여전히 더운 날씨네요~ 여름 추석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니... 가을은 가을답게 좀 시원 쌀쌀 ~~ 했으면 좋겠는데, 아직 며칠은 더 기다려야 하나봅니다!


요즘 돈나갈일이 너무 많아서 돈을 모으고, 부자가 되는 길에 들어선다는것이 쉽지가 않은것 같습니다. 음식하나만해도 값이 너무 비싸고 좋은 옷, 좋은 차, 재미있는 취미생활, 뭐 하나 하려면 돈이 훅훅 나가니까요.


하지만 이럴때일수록 돈나가는 구멍을 잘 잡고, 필요한 곳에만 지출을 해 나갈 수 있도록 관리를 철저하게 하는것이 필요하죠!



20대 재테크



20대 인생목표는?


20대는 상대적으로 적은 돈을 버는 나이이지만, 돈을 모으기에 가장 적절한 시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결혼을 하기전, 자녀가 없을때 가능한 많은 종자돈을 모아두어야 결혼준비부터 자녀양육비, 노후준비 등을 차근차근 해 나갈 수 있죠.


20대 재테크를 시작할때 가질 수 있는 인생목표들을 살펴 본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학자금, 빚갚기 그리고 저축 많이 하기, 커리어 쌓기, 보험들기, 학위따기, 결혼자금 마련하기, 여행다니기 등등




재테크



여러가지 인생 목표들을 하나씩 하나씩 이루어 나가기 위해서는 들어오는대로 무조건 하고싶은것부터 지출을 하기보다 '시간과 금액' 별로 목표 / 계획을 세워 본 후 순서에 맞게 진행하는것이 좋습니다. 


20대 재테크 부자되는 원칙을 세우고 지켜나간다면 당장은 아니라도 점점 자산이 플러스가 되는것을 느낄 수 있고 년, 3년, 5년 시간이 지날수록 안정적인 재산을 모으고 굴려나갈 수 있습니다.


20대에 지키면 좋은 부자되는법 재테크 원칙, 노하우 10가지를 정리해 본다면 아래와 같습니다. 정말 기본적이고, 또 누구나 아는 내용이지만 실제로 지키는 사람이 많지 않다는것이 함정....!




부자되는법



돈을 모으는 목표는 처음부터 너무 크게 잡는것보다 3~5개월에 300만원 모으기부터 시작해서 차근차근 늘려나가야 단기 목표를 달성하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고 또 돈을 모으는 재미를 크게 느껴볼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소비해야할것들이 많겠지만, '선저축 후소비'를 목숨처럼 지킨다면 매달 일정한 지출로 안정적인 생활을 유지해 나갈 수 있어요. 매달 평균적인 지출로 꾸준히 저축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드는것은 부자가 되기 위해 매우 중요한 부분이랍니다!




그리고 20대부터 다양한 금융상품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며 조금씩 연습하는 습관을 가지는것도 좋습니다. 단순히 적금만으로는 부자가 되는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같은 기간동안 수익률을 더 높일 수 있는 금융상품을 공부하고, 안정적인 재테크가 될 수 있도록 자산을 분배하고 투자하는 연습을 해 나간다면 30대, 50대, 60대 이후의 삶이 더욱 풍족해 질 수 있습니다. 무조건, 무작정 투자를 시작하는것이 아니라 본인의 투자성향과 재무목표 등을 꼼꼼히 살피고 파악해 본 후 야금야금 자산을 늘려나가도록 하는것이 가장 안정적이랍니다! 




[HEALTHY] - 비타민D 부족증상 결핍 이런 현상이?!

[IMFORMATION/대출] -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자격 신청방법

[IMFORMATION/보험] - 외화보험 달러보험 뭐길래?

[IMFORMATION/보험] - 암보험 가입요령 진단비 그리고 확인해야할 부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