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 부족증상 결핍 이런 현상이?!

HEALTHY|2019. 9. 9. 20:46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섭취를 하는 영양제는 바로 종합비타민 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가장 많이, 잘 팔리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종합비타민 인데요.

비타민은 평소 섭취가 잘 안되기도 하다보니 따로 비타민제를 통해서 섭취를 하는데요. 비타민 섭취가 필요한 사람이 따로 있다고하네요!


평소 음식을 삼시세기 골고루 잘 챙겨 먹는 경우라면 비타민섭취를 따로 하지 않아도 괜찮다고해요. 하지만 반대로 꼭 비타민제를 섭취해야하는 사람도 있는데요!



비타민D 결핍



1. 식사를 잘 하지 못하는 노년층

나이가 들면 식사를 하는양도 줄고, 흡수율도 떨어지기 때문에 종합비타민을 복용하는것이 좋다고합니다.



2.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섭취량이 줄어들고 또 제한적으로 먹게되기 때문에 영양소 보충이 어려워 집니다. 비타민이 결핍되면 살이 잘 빠지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때에는 비타민을 섭취해주는것이 오히려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3. 흡연자

흡연을 하게되면 담배연기를 뱉을때 비타민C도 함께 빠져나간다고해요! 그리고 여기에 음주까지 함께 한다면 비타민B도 빠져나가기 때문에 꼭 비타민을 섭취해주는것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비타민C는 상당히 많은 분들이 복용을 하는데, 비타민D는 상대적으로 부족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 비타민D 는 태양을 통해서 얻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평소 밖에 자주 돌아다닌다고해도 얼굴만 햇빛에 노출이 되는 정도로는 비타민D를 생성하는것이 쉽지가 않다고해요. 국민의 60~70% 정도가 비타민D 결핍에 해당된다고하는데요.



비타민D 부족증상 , 결핍 증상으로


갑자기 살이 찐다거나, 우울해진다거나, 잠을 많이 자도 피곤해진다거나, 심지어 건망증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근육과 면역력이 약해지기 때문에 질병에 쉽게 노출 될 수 있게되죠!



비타민D 부족증상 해결하려면?!


비타민D는 햇빛으로 얻을 수 있지만, 음식으로도 섭취를 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필요한 양만큼 섭취를 하려면 매일 달걀 노른자 20개를 먹어야 할만큼 많은 양이 필요한데요,




비타민D 부족증상



이것이 쉽지가 않다보니 비타민D 보충제를 통해서 해결하는것이 가장 손쉬운 방법이죠! 그리고 가능한 하루 15~30분 정도, 일주일에 2회 씩 햇빛을 쬐면서 가장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비타민D가 형성될 수 있도록 관리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비타민D 생성을 통해 면역력도 올리고 우울증과 피로 증상을 해소해볼 수 있으니,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꼭 관리해 주는것이 좋겠네요!


 

[IMFORMATION/대출] -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자격 신청방법

[IMFORMATION/보험] - 외화보험 달러보험 뭐길래?

[ISSUE] - 구혜선 안재현 3년만에 안타까운

[HEALTHY] - 만보 1시간 걷기 다이어트 칼로리 소모량 이정도야?!

[국내축제] - 2019 밤도깨비 야시장 시간 및 기간 위치 확인하고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