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보 1시간 걷기 다이어트 칼로리 소모량 이정도야?!

HEALTHY|2019. 9. 3. 10:38

요즘 밤마다 2~3시간 정도씩 공원으로 나가서 걷기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약간 선선해진 날씨를 놓칠 수 없죠! 한여름엔 너무 더워서 걷는것도 쉽지가 않았는데, 날이 시원해지니 땀이나도 기분좋게 걸을 수 있더라구요!


확실히 다른 운동을 할때보다 걷기운동을 시작하고나서 뒷구리가 빠지는 느낌이 확~! 들어서 날이 많이 추워지기 전까지는 꾸준히 나가서 걷기 다이어트를 해보려 하는데....  꼭 끝까지 잘 했으면... ㅎㅎ

만보 걷기 다이어트, 1시간 걷기 다이어트를 시작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걷기 다이어트 칼로리



걷기 다이어트 효과


연예인들도 걷기 다이어트로 살을 빼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걷기 운동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아주 간편한 운동이지만 생각보다 굉장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걷기 운동은 온몸을 사용하는 전신운동으로 몸의 모든 관절을 사용하며, 또 근육을 반응시키기 때문에 몸의 발란스를 강화시켜 줄 수 있어요.


조깅이나 줄넘기처럼 하중이 크게 실리는것도 아니기 때문에 무릎이나 연골 등에 부담이 적어서 남녀노소에게 매우 좋은 운동이죠!

그리고 걷기 운동을 하게 되면 뼈속에 칼슘을 축적시켜서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지방연소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지방이 많이 쌓여있는 뱃살, 허릿살, 허벅지 살을 빼는데 매우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이죠!



1시간 걷기 다이어트 칼로리 소모



하정우 걷기 다이어트 효과


유명배우인 하정우씨는 걷기 방법으로 15일동안 8키 로를 감량했다고도 해요 ㄷㄷㄷㄷ


하정우씨가 시도한 걷기 다이어트 방법은 40~50분 걷기 후 10분 쉬기를 '1교시' (한타임)으로 정한것이죠.

길게는 10교시까지도 걸었다고해요.. 8키 로 빠질만하죠? 물론 식단도 어느정도 관리를 했겠죠?


저는 전에 하루 8시간씩 며칠동안 트레킹을 한적이 있는데 중간중간 간식을 엄청 먹으면서 했더니 살이 100g 도 빠지지 않았었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운동량이 많다고 음식을 맘편히 늘리면.... 절대 빠지지 않는다는걸 뼈저리게 느꼈었습니다.... 그래서 요즘 식단조절도 적당히 하면서 걷고 있어요 ㅋㅋㅋ



만보 걷기 다이어트



걷기 다이어트 주의사항


많이 걷는다고 무조건 좋은것은 아닙니다. 아무리 부담이 적은 운동이라하더라도 과하면 무리가 될 수 밖에 없어요~


처음부터 무리를 하면 통증, 피로가 심해지고 관절염, 신경손상, 정맥류 등을 유발할수도 있기 때문에 본인의 체력에 맞게 조금씩 늘리고 줄이면서 꾸준히 하는것이 좋답니다!


* 고도비만의 경우 1주일에 3~5회, 30분~1시간 정도가 좋다고해요.

* 다이어트 정체기 중이라면 처음 5분은 워밍업으로 체온을 올리고, 10분간 빠르게 걸으며 땀을 내고, 다시 5분간 쿨다운으로 휴식을 취하는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인터벌 식으로  2~3회 반복해준다면 칼로리 소모량을 더 늘릴 수 있어요.




시간 걷기, 만보걷기 칼로리 소모량


ㆍ만보 칼로리 소모량 : 약 333kcal (30보에 약 1kcal 소모)

ㆍ1시간 걷기 칼로리 소모량 : 약 200kcal


만보걷기를 하면 사람마다 속도가 다르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1시간 30분 정도 된다고해요. 저는 조금 걸으면 하루에 1시간 30분, 많이 걸으면 3시간 정도를 걷는데 세달뒤 과연 몸이 어떻게 변해있을지 궁금하네요!


이제 9월 시작이 되니,, 적어도 2달 정도는 충분히 계속 걸을 수 있을것 같은데, 11월이 되면 많이 추울것 같아서 걱정이네요 ㅋ 그때부턴 헬스장을 다녀볼까봐요!


일단 걷기 다이어트로 체지방좀 털어내고, 지구력좀 길러야겠어요 :)



걷기 다이어트



[IMFORMATION/대출] - 안심전환대출 금리 및 자격 쉽게 알아봤어요

[국내축제] - 2019 가을축제 best 리스트 올가을엔 어딜갈까!?

[국내축제] - 2019 밤도깨비 야시장 시간 및 기간 위치 확인하고가세요!

[IMFORMATION/보험] - 암보험 가입요령 진단비 그리고 확인해야할 부분?!

[IMFORMATION/대출] - 정부지원 서민대출 미소금융 자격 그리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