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엉차 효능 부작용 먹는방법 (요즘 자주마심)

HEALTHY|2019. 9. 26. 11:59



요즘 우엉차를 끓여서 자주 마시고 있어요. 확실히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되는 .... 우엉차 효능을 알아보니 이뇨작용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정말 일반 물을 마실 때 보다 더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되는것 같아요!


이뇨 작용에 도움이 되면 아무래도 독소를 빼는데 도움이 되기도 하고, 또 그만큼 칼로리를 소모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도 하는데요, 일단 우엉차 효능 무엇무엇이 있는지, 우엉차 부작용은 없는지ㅡ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엉차 부작용



항암효과


우엉 속에는 사포닌 성분이 다량 함유 되어있다고해요! 이 사포닌은 인삼에 많이 들어가있기도 하는데요, 암이 발생할 수 있는 근원을 차단해주고 세포가 파괴 되는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돌연변이 발생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암발생 활률을 낮출 수 있죠! 우엉의 뿌리를 섭취하면 종양이 성장하는것을 늦출수도 있다고 하네요!



당뇨병 개선


이눌린 성분은 체내 당질 흡수 속도를 조절하는 역할을 해주는데, 우엉에는 이눌린이 다량 들어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식후에 급격하게 올라갈 수 있는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당뇨병을 개선하거나 예방하는데 좋다고 하네요!




우엉차 효능




염증 수치 조절


감기나 인후통 등으로 고생할때 우엉을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우엉은 감염을 치료하거나 예방을 하는 항균성이 있다고해요. 무릎관절염에도 염증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우울증 해소


우엉의 뿌리에는 클로로겐산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서 우울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불인증세나 스트레스 와놔, 기분전환, 인지근 저하 등에도 도움을 얻을 수 있죠!





이뇨작용

우엉에는 이눌린이 함유되어있어서 신장기능을 향상 시켜준다고해요. 그래서 이뇨작용을 촉진하기 때문에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신장기능이 많이 약하거나, 이뇨제 등을 복용하고 계시는 중이라면 우엉차를 드시지 않는것이 좋다고하네요!



혈관 건강


우엉에 들어있는 사포닌 성분으로인해 콜레스테롤 흡수를 낮추고, 또 배출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혈액이 원활하게 흐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에 동맥경화나 고혈압 같은 혈관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건강


사포닌 성분을 통해 장속에 있는 독소를 배출할 수 있고, 유산균의 먹이인 프락토 올리고당 성분이 우엉에 함유되어있어서 장건강에 도움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우엉의 리그닌 성분은 체내에 있는 다양한 독소, 지방과 흡착을 해서 체외로 배출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보니 지방이 몸속에 흡수되는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비만을 예방할 수 있고 변비개선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우엉차 부작용


우엉은 찬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과다섭취시 배탈이나 설사, 복부팽만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요! 대장증후군이나 잦은 설사, 저혈압등이 있으시다면 양을 조절해서 드시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우엉 먹는방법


보통 우엉은 끓여서 물처럼 마시거나, 차로 드시게 되는데요! 흐르는 물에 우엉을 깨끗하게 씻은 다음 껍질째 3mm~4mm 정도의 두께로 얇게 썰어서 2~3일 정도 햇볕에 말려준 후 사용하면 된답니다.

프라이팬에 말린 우엉을 약한 불에 갈색빛이 돌때까지 볶아주면 우엉차, 우엉물을 끓일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준비한 우엉 5g 정도를 물 1리터에 넣고 끓이면 되는데요, 물이 끓으면 불을 약하게 낮춘 후 10분 정도만 더 끓여서 마시면 됩니다. 


저도 요즘 이렇게 우엉차를 마시고 있는데, 운동때문인지 확실히 조금씩 붓기가 빠지는것 같긴하네요! 그런데 화장실을 너무 자주가게 되는것 같아서... 살~~짝 불편하긴 하지만, 당분간은 어쩔 수 없을듯..!



[HEALTHY] - 비타민D 부족증상 결핍 이런 현상이?!

[IMFORMATION/대출] -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자격 신청방법

[IMFORMATION/보험] - 외화보험 달러보험 뭐길래?

[HEALTHY] - 만보 1시간 걷기 다이어트 칼로리 소모량 이정도야?!

[국내축제] - 2019 밤도깨비 야시장 시간 및 기간 위치 확인하고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