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티머니 뱅 bang x7 사용기 스마트밴드

APPLICATION|2019. 9. 6. 08:02

평소엔 거의 자동차를 끌고 다녀서 대중교통을 이용할 일이 없었는데, 최근 지하철만 타게 되는일이 생겨서 핸드폰에 티머니 어플을 깔려고 보니, 아이폰에는 설치가 되지 않더군요 !!


아이폰은 NFC 기능이 되지 않아서 그렇다는,, 그래서 최대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티머니가 뭐가 있을까 찾다가 알게 된 스마트밴드 뱅 bang x7 !!


스마트밴드


티티밴드라는것도 있던데, 이왕이면 시계와 만보기 기능도 되는것이 좋을것 같아서 좀 비싼편이긴 하지만 스마트밴드 뱅으로 아이폰 티머니 대체를 했습니다.


일단 디자인이 깔끔하고 부담스럽지 않아서 좋았고, 또 착용감도 나쁘지 않네요 ! 카톡, 문자, 전화 알람도 생각보다 연동이 잘 되는것 같구요.


하지만,, 어플 자체가 굉장히 단순하고 그다지 좋지는 않은것 같은 느낌입니다. 사용할만한 부분은 수면시간분석, 만보기, 알람 정도인데 만보기는 1만보를 넘어가면 어플 상에서 자동으로 등록이 안되는것 같더라구요.


만보가 되었을때 스마트 밴드에서 알람이 뜨는데 이때 어플로 들어가 무언가 액션을 취해야 1만보가 등록이 되는건지...?


매일 1만보 이상 걸어서 스마트밴드에도 그렇게 횟수가 잡히는데, 어플에 들어가서 확인해보면 안되어 있더라구요?? 설명서도 굉장히 빈약하고 ㅋㅋㅋㅋ 


그래서 그냥 어플은 따로 사용하지 않고, 그날그날 만보기 / 이동거리 확인, 시계, 문자 / 카톡/ 전화 알람확인 그리고 가장 중요한 티머니 용도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저한테는 딱 필요한 정도의 정보인것 같네요.



아이폰 티머니


손을 들어올리면 시계가 자동으로 뜨는데 반응이 엄청 빠른편은 아닙니다.

그렇다고 완전 느린것도 아니기 때문에 적당히 사용할만 하고, (가끔은 잘 안될때도 있어서 몇번 움직여야 됨 .. ㅋ 아님 터치를 해서 확인한다던가,,,)터치반응이 요즘 스마트폰만큼 좋은것은 아닙니다.


딱 그냥 가격대 그정도다. 라고 말 할 수 있는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만보기와 티머니 때문에 구매를 한것이기 때문에 저는 굉장히 만족을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지하철 탈때 편하더라구요 따로 카드나 핸드폰을 꺼내지 않아도 되서 굉장히 편리한..!!


이번에 아이폰에서도 티머니 사용이 가능하도록 NFC 기능을 개방할것이라고 하던데, 그럼 아이폰을 가지고도 티머니를 사용할 수 있게 되겠네요~ 근데 저는 개인적으로 요게 맘에 듬 ㅋ 


스마트밴드를 완전 기대하고 구매하신다면 비추 입니다. 다른 스마트 밴드를 사용해보지 않아서 다른것도 이정도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뱅 어플이 정말 그지 같음.. 왜그렇게 만들어놨는지 모르겠네요.. 다이어트 목표 몸무게를 설정하는것도 의미 없고, 암튼 어플은 거의 의미없는듯;;; 


하지만 티머니와 간단한 시계, 만보기 정도만 사용하신다면 굉장히 편리하고 깔끔한 디자인인듯 합니다!




[IMFORMATION/보험] - 외화보험 달러보험 뭐길래?

[ISSUE] - 구혜선 안재현 3년만에 안타까운

[IMFORMATION/대출] - 정부지원 서민대출 미소금융 자격 그리고!?

[IMFORMATION/보험] - 암보험 가입요령 진단비 그리고 확인해야할 부분?!

[국내축제] - 2019 밤도깨비 야시장 시간 및 기간 위치 확인하고가세요!


댓글()